1. 항공편 이용 전날 미리 온라인 체크인 할 것.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항공기 출발 24시간 이전 온라인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이용 당일 기상과는 상관없이 우선 온라인 체크인을 통하여 공항에서 체크인 카운터에서 대기 시간을 미리 SAVE 할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 온라인 체크인 하실 수 있는 사이트 주소 하기와 같습니다.
대한항공 :
WWW.KOREANAIR.COM (메인 페이지 왼쪽 하단 부분 '웹 체크인')
아시아나 : FLYASIANA.COM (항공권 예매 카테고리중 '인터넷 좌석 배정')
KLM :
WWW.KLM.COM (메인 페이지 BOOK A FLIGHT 버튼 오른쪽 옆으로 두번째 'CHECK-IN ONLINE' 버튼)
루프트한자 :
WWW.LUFTHANSA.COM (BOOKING 옆의 CHECK-IN 버튼)
핀에어 :
WWW.FINNAIR.COM (메인페이지 TRAVEL 카테고리중 'CHECK-IN')
2. 항공기 이용 당일 폭설, 태풍, 짙은 안개 등 날씨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첫 구간 이용 항공사 또는 공항에 연락
각 항공사 홈페이지, 공항 홈페이지 등에 어떤 항공편이 지연되고 취소 되는지 안내 되므로 해당 홈페이지를 확인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경우 전화 연락도 가능합니다.
스키폴 홈페이지 :
http://www.schiphol.com/index_uk.html
KLM : 020-4747747
대한항공 : 020-6556333
루프트한자 : 0900-1234777
핀에어 : 0900-3466247
3. 항공기 지연 및 취소가 확실시 해당 항공사에 대체편 요청
대한여행사 : 020-697-4710 (월-금 오전 9시-5시 30분)
주말에는 해당 항공사로 직접 연락하셔야 합니다.
기상 악화로 인하여 항공편이 지연되어 당일 연결편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혹은 전 항공편이 취소되어 당일 출발이 불가능 할 경우 항공사는 가능한 다른 항공편으로 REBOOKING해 드립니다. 기상악화가 원인인 경우 항공기 출발이 가능한 최대한 가까운 날짜로 동일 항공사의 항공편으로 REBOOKING해 드리는 것이 일반적이나 공항이 완전 폐쇄된 것이 아닌 경우, 당일 출발하는 다른 항공사의 항공편으로도 REBOOKING 이 가능합니다.
대한여행사는 월 - 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OPEN되며 해당 시간 내 항공편이 지연 및 취소될 경우에는 저희 역시 최대한 손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상악화로 인하여 해당 항공편 지연 및 취소시 저희 역시도 이용하실 항공사에 전화를 통하여서만 대체편 REBOOKING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이미 공항에 대기하여 보드를 통해 확인하신 경우, 저희도 동일하게 항공사 CONTACT이 어려워 도움을 드릴 수 있기 까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가급적 이용 당일 오전 공항으로 이동하시기 전 꼭 항공기 지연 및 취소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